사고신고

사고신고

사고신고 안내
  • 사고신고 사항

    통장, 인감, 현금카드 분실 및 비밀번호 오류로 인한 정지 시

  • 사고신고 방법

    분실을 인지한 즉시 전화 또는 방문을 통해 당사의 영업점 창구 신고

  • 사고신고 후 처리
    • (재발급) 사고신고 이후 사고신고 계좌는 모든 거래가 정지되며 가급적 이른 시일 내에 당사를 방문하여 재발급 절차 진행
    • (사고신고 해제) 영업점 방문하거나 APP/인터넷뱅킹을 통해 사고신고 해제 절차진행
재발급을 위한
구비서류
    • 통장분실
      • 본인 방문 시 : 실명확인증표, 거래인감
      • 대리인 방문 시 : 예금주 및 대리인 실명확인증표, 거래인감, 예금주의 위임장(예금주 인감도장 날인), 예금주 인감증명서
    • 인감 분실 및 변경
      • 본인 방문 시 : 실명확인증표, 거래하실 인감
      • 대리인 방문 시 : 예금주 및 대리인 실명확인증표, 통장, 거래하실 인감, 예금주의 위임장 (예금주 인감도장 날인), 예금주 인감증명서

        인감증명서는 3개월 이내

    • 현금카드 분실
      • 본인 방문 시 : 실명확인증표, 거래인감

        현금카드 분실 시 본인만 재발급 가능하고 대리인 방문 시 처리 불가

    • 비밀번호 오류로 인한 정지 시
      • 본인 방문 시 : 실명확인증표, 거래인감
      • 대리인 방문 시 : 예금주 및 대리인 실명확인증표, 거래인감, 예금주의 위임장 (예금주 인감도장 날인), 예금주 인감증명서

        비밀번호 오류로 인한 정지시 인터넷계좌는 본인만 오류해제 가능하고 대리인 방문시 처리불가

    • 보안카드 분실
      • 본인 방문 시 : 실명확인증표, 거래인감

        보안카드 분실 시 본인만 재발급 가능하고 대리인 방문시 처리 불가

    • 체크카드 분실
      • 본인 방문 시 : 실명확인증표, 거래인감

        체크카드 분실 시 본인만 재발급 가능하고 대리인 방문시 처리 불가

    • 통장분실
      • 대표이사 방문 시 : 실명확인증표*, 거래인감
      • 대리인 방문 시 : 예금주 및 대리인 실명확인증표, 거래인감, 예금주의 위임장(예금주 인감도장 날인), 예금주 인감증명서

      * 법인의 실명확인증표 : 사업자등록증 및 법인등기부등본

    • 인감 분실 및 변경
      • 대표이사 방문 시 : 실명확인증표, 거래하실 인감
      • 대리인 방문 시 : 예금주 및 대리인 실명확인증표, 통장, 거래하실 인감, 위임장(법인인감도장 날인), 법인인감증명서

        인감증명서는 3개월 이내

    • 비밀번호 오류로 인한 정지 시
      • 대표이사 방문 시 : 실명확인증표, 거래인감
      • 대리인 방문 시 : 예금주 및 대리인 실명확인증표, 거래인감, 위임장(법인인감도장 날인), 법인인감증명서
    • 보안카드 분실
      • 대표이사 방문 시 : 실명확인증표, 거래인감
      • 대리인 방문 시 : 예금주 및 대리인 실명확인증표, 거래인감, 위임장(법인인감도장 날인), 법인인감증명서
    • 체크카드 분실
      • 대표이사 방문 시 : 실명확인증표, 거래인감
      • 대리인 방문 시 : 예금주 및 대리인 실명확인증표, 거래인감, 위임장(법인인감도장 날인), 법인인감증명서
{"attribute":{"@ST":true,"@TR_LOG_SEQ_NO":"1","jex.sys.perform.impl.Perform_LOCAL.SVC_START":true,"_TRSC_BR_NO_":1,"@SET_VALUE":true,"@TR_LOG_DEPT_NO":"1","@START_TIME":1716791612487}}